정부 복지 지원 정책바로 신청하기

각 지역 2023 출산지원금 | 최대 천만원 및 산후조리비용 100만원까지 신청 방법

각 지역 2023 출산지원금 | 최대 천만원 및 산후조리비용 100만원까지 신청 방법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만 드리고 싶은 복지코리아입니다.

2023-각-지역-출산지원금

오늘은 나라에서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해주는 출산 지원금과 산후조리비용 지원 신청 자격 및 신청 방법과 지원내용에 대해 자세하고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2023 출산지원금

출산지원금이란, 낮은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 제도입니다.

지원형태는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되어 양육에 필요한 분유, 귀저기, 생필품 등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각 시, 군, 구 별 각 지자체에서 실행하기 때문에 각 지역마다 지원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서울 중구 출산지원금

먼저 알려드릴 출산 지원금 지역은 서울 중구입니다.

서울 중구는 올해 출산지원금으로 첫째 100만원, 둘째 200만원, 셋째 300만원, 넷째 500만원, 다섯째 이상 1000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2023년 1월 1일 이후 서울특별시 거주하는 출산한 시민입니다.
최소 12개월 이상 중구에 주민등록 소재지로 실제 거주해야만 합니다.

출생신고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분증 지참하여 거주지 근처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또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도 가능합니다.

2. 서울 중구 산후조리비용 지원금

서울-산후조리비용-지원금

2023 서울 중구에서 지원하는 산후조리비용 지원금은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산후조리비용은 자녀 수와 상관없이 산모 1명당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과 출생신고가 끝난 산모입니다.
출산일 기준 6개월 전부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중구에 거주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자녀를 출생 신고할 때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를 작성하면 산후조리비용 신청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원스톱으로 신청됩니다.

이외에 신청은 중구 보건소 지역보건과 02-3396-6354번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3. 각 지역 출산지원금

그리고 이외에도 약 100개가 넘는 각 지역에서 출산 지원금 제도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울 영등포 출산 지원금, 도봉구, 강북, 중랑, 은평, 노원 등 많이 있습니다.

부산에도 부산 수영구 출산 지원금, 사상구, 연제구, 동래구 등 많이 있습니다.

각-지역-출산-지원금

경북, 경남, 경기도, 전남, 전북, 청북, 충남 등 거주하는 지역 지원금이 많이 있으니, 아래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해보세요.

>>>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

부산방과후행복카드-사용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