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꿈나무사랑카드 | 충청도 다자녀 혜택 신청 방법 최신 정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복지코리아입니다.
대전광역시에서는 다자녀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전 꿈나무사랑카드’를 5월부터 발급 대상이 확대 되며, 혜택도 더욱 좋아집니다.

신청과 발급이 매우쉬워지고 지원 혜택이 더 좋아진 다자녀 카드인 ‘꿈나무사랑카드‘ 꼭 발급 받아서 혜택을 받아보세요.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대전 꿈나무사랑카드는 자녀 양육 시 비용 등의 부담을 줄여줌으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에 발급하고 있는 복지 카드입니다.
기존에는 18세 이하 자녀 3명 이상을 기준으로 혜택이 있었지만, 이번 5월 1일부터 자녀 2명 이상을 기준으로 변경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꿈나무사랑카드 지원 혜택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지원 혜택 내용이에요.
카드를 발급 받은 부모는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전 도시철도 무료 이용
-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공공기관 이용료 감면
- 다자녀가정 우대제 참여업체 802개소 물품 할인
※다자녀가정 우대제 참여업체란, 다자녀카드를 사용하여 할인 받을 수 있는 업체를 말합니다.
위와 같이 2자녀 세대 부모에게 도시철도 전액 무료 이용 혜택 제공은 전국에서 충청도 대전이 전국 최초라고 합니다.
꿈나무사랑카드 신청 방법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지참하여 대전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
- 대전 하나은행 지점 방문하여 카드 발급 신청
발급 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18세 이하 자녀 2명 이상 가정의 부모입니다.
작년보다 더욱 커진 혜택으로 더 많은 우대제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많은 곳에서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공영주차장 50% 할인, 공공기관 이용료 감면 등 정말 많은 혜택으로 늘어났습니다.
발급 대상이 맞는다면 꼭 신청해서 혜택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 도움 되는 지원 정보

